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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18일 일요일

(FumeFx) FumeFx 기초03 - Simulation

 *면접에서 최적화를 가장 많이 물어보기 때문에 최적화에 대한 이해도를 매우 높여야된다.

    • Simulation

  1. [★Advection Stride] ★Advection Stride은 이류/확산의 수치값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FumeFx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Advection Stride의 수치값을 높일수록 번지는 효과가 더 커집니다.
  2. [★Gravity] Gravity의 값을 높일수록 불/연기의 높이가 높아집니다.
  3. [Vorticity] Vorticity의 값은 와도값을 설정하는 기능으로 불꽃이 소용돌이치며 올라가는 특이한 운동 값입니다. ( 촛불/라이터:0, 모닥불:0.35, 커다란 캠프파이어: 0.7, 다량의 휘발성물질:1.0 )
  4. [Velocity Damping] Velocity Damping은 불의 높이를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5. [Turbulence] X,Y,Z Turbulence는 불 운동의 불규칙성을 조절합니다.
  6. [Turbulaence Noise] 노이즈의 형태를 조절합니다.

    • Fuel

  1. [★Fuel Buoyancy] Fuel Buoyancy는 산소량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높일수록 이펙트의 강도가 강해집니다. ( 터지는 효과를 제작하기 위해 초반10Frame에 Fuel Buoyancy 값을 높였다가 갑작스럽게 줄이는 애니메이션을 잡아줍니다. )
  2. [Ignition Temperature] 발화점의 값이다. ( Defult 100으로 활용합니다. )
  3. [★Burn Rate] 불과 연기의 비율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Defult 값 30기준으로 30보다 값이 낮으면 불의 비율이 더 높아지고 높아지면 연기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 강의상 2로 설정 )
  4. [HeatProduction] 이펙트 주변의 열기를 조절하는 값으로 배경이 있을 경우 Distortion값이 강해집니다.
  5. [★Expansion] 이펙트의 강도 즉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불 기둥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핵폭팍 이펙트를 제작할시 초반 값을 높였다가 낮춰지는 애니메이션을 Expansion에 잡아줍니다. )
    • [Render] Color Defult값은 한가지 색상만 선택할 수 있으나 우측버튼을 누른 이후에 KeyMode로 설정을 바꾸면 색상값에 그라데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
  6. [Fire Create Smoke] 생성된 불에 의해 연기가 제작되는 기능으로 Fire Create Smoke만 켰을 경우 연기의 양이 적어진다.

    • SMOKE

  1. [Smoke Buoyancy] 연기의 산소량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높일수록 이펙트의 강도가 강해집니다.
  2. [Dissipation Min, Dens/Strength] 연기가 사라질때의 농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입니다.
  3. [Diffusion] 연기의 확산정도를 조절하는 값으로 자연스러운 연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수치가 낮을수록 자연스러운 연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Temperature 값을 수정하는 것보다는 조명을 추가시켜서 작업하는게 더 좋은 퀼리티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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