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meFx) FumeFx 기초04 - Rendering
*이번 예제는 Simple Src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 FumeFx의 OutPut은 Max에서 랜더링하여 뽑아냅니다.
- [Step Size/in Fire%] 불의 Blur값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수치를 낮출수록 Blur의 효과가 강해집니다. ( 거칠게 연출할 시에는 Blur 값을 높여주고 거칠지 않는 불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Blur의 수치를 낮춰줍니다. )
- [Jittering] 불의 외각에 Noise를 주는 기능으로 수치값을 높일수록 지글지글한 표현이 강해집니다.
- [Color] 기본은 단색만 표현할수록 설정되어 있으나 우측버튼을 눌러 KeyMode로 설정을 바꿔주면 불의 색상에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Opacity] 투명도의 정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외각과 내부의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Graph Edit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 Opacity를 높이면 불의 볼륨감을 높일수 있습니다. )
- [Ambient Color] 불의 색상에 맞춰 색상값을 조절합니다.
- [Color] 그라데이션을 통해 연기의 색상을 빛 색상에 맞춰 조절합니다.
- [Color] 만약 불의 색상이 단조로울 시 Fuel의 색상값을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주로 검정색상[어두운계열]의 색상을 활용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