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Result
fig00. Booster |
3Ds Max
Unity
- 기존에는 Panner Node를 활용하여 UV 애니메이션을 잡았다면 이번 예제에서는 [ Time/2Vector - Multiply ] 노드로 연결하여 이펙트를 제작합니다.
- 부스터의 형태를 제작하기 위해 Smoke Texture의 Tile 값을 수정하는 노드와 Smoke Texture의 UV 애니메이션이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노드를 제작해줍니다.
fig02. Noise Node - 다음으로 부스터의 끝 부분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하기 위해 UV Coordinate을 활용하여 Gradient를 제작해줍니다. [ 기존에는 One-Min을 활용하여 형태를 반전하였다면 UV를 통한 Gradient의 반전을 위해서는 Negate 노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
fig03. Gradient Node - 사전에 제작한 부스터 형태와 Gradient를 ADD 노드로 연결해줍니다. 그러나 ADD 노드로 연결하였기 때문에 과도한 값을 출력할 수 있으나 Saturation 노드를 하나 연결해줍니다.
fig04. Alpha ADD - 부스터의 색상 값을 주기 위해 Color 노드를 제작합니다. 강한 Color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Color HRD를 체크해줘여합니다. 또한 부스터의 중심부와 외각부의 색상을 다르게 출력하기 위해 사전에 제작한 Gradient 노드를 활용하여 LERP 노드를 연결합니다.
fig05. Color Node - 부스터의 크기가 미세하게 커졌다가 작아졌다하는 효과를 제작하기 위해 Offset을 활용하는 노드를 제작합니다. Offset Node는 Fract와 Vertex Normal을 활용합니다.
fig06. Offset Node - 최종적으로 Get Local Var로 사전에 제작한 Color, Alpha, Offset 노드를 연결해줍니다.
fig07. Connect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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